e커머스 기업 쿠팡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공식 출시했다. 쿠팡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새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쿠팡의 와우 멤버십(월 2900원)을 이용하는 회원들이 추가 비용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기존 회원은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우선 안드로이드 버전이 나왔고 iOS, 태블릿PC, 스마트TV, PC 버전도 순차 출시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현재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시리즈',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 선언' 등의 각종 할리우드 영화와 '맛있는 녀석들', '금쪽같은 내 새끼' 등 인기 국내 예능, YBM·대교 등 교육 콘텐츠 등을 갖추고 있다. 추후에는 교육형 뉴스 콘텐츠 'CNN10' 등 독점 콘텐츠도 공개할 예정이다. 가족들의 이용을 위해 계정1개로 최대5개까지 프로필을 따로 만들 수 있고, 아동·청소년 이용 콘텐츠를 한 곳에 모은 키즈모드와 비밀번호 입력 기능도 설정할 수 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처럼 쿠팡이 e커머스로 확보한 고객층을 무기로 삼아 음식 배달에 이어 OTT까지 뛰어들기로 결정하며 국내 시장에서 OTT 업체들의 경쟁은 더욱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넷플릭스를 필두로 웨이브, 티빙, 왓챠, 시즌 등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와중에 미국 디즈니플러스 등도 한국 진출 계획을 알린 상황이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고객들의 일상이 지금보다 더 편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자체 제작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익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