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는 17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World ADC Awards 2020'에서 '베스트 ADC 플랫폼 테크놀로지(Best ADC Platform Technology)'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3년째다.
ADC 분야 최대 학회인 'World ADC Summit'은 매년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됐으나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7회째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은 예년과 동일하게 Best ADC Platform Technology를 비롯해 9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됐다.
레고켐바이오가 수상한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부문은 ADC 분야 글로벌 최고 전문가 심사위원들의 기술심사를 거쳐 차세대 ADC 플랫폼으로서의 혁신성과 상업화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선정된다. 올해는 ADC플래폼 기술을 보유한 32개 회사가 해당 부문 1차 후보로 올라 레고켐바이오와 함께 네덜란드 시나픽스(Synaffix)가 수상했다.
채제욱 레고켐바이오 전무는 "고유 링커와 더불어 2018년 신규 톡신 개발 완료 후 연속으로 상을 수상했다"면서 "현재 창사이래 가장 많은 글로벌 제약사 및 ADC 전문기업들과 다양한 형태의 기술이전에 관한 협상을 진행 중이며, 하반기 그리고 내년에 걸쳐 다수의 기술이전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하고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우 기자 case1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