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가 최소 2년 동안 중개수수료를 인상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입점 비용과 광고 수수료도 받지 않는다.
위메프오는 17일 '착한배달 위메프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캠페인으로 지역 업주들은 위메프오 수수료를 최소 2년 동안 유지할 수 있다. 노출을 늘리기 위한 광고 수수료와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하는 입점 비용 부담도 지지 않는다.
이에 따라 위메프오 입점 업체는 고객 주문금액에 비례해 책정하는 수수료만 부담한다. 만일 주문이 발생하지 않으면 비용 부담도 없다.
또한, 위메프오는 주문 고객에게 중개수수료를 상회하는 수준의 적립금을 환급한다. 리뷰 작성에 따른 포인트 적립 이벤트 비용 역시 위메프오가 부담하기로 했다.
현재 위메프오에는 1만3000개 이상의 매장이 입점해 있으며, 교촌치킨·KFC·호식이두마리치킨 등 주요 프랜차이즈 기업도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단기적 수익에 연연하기보다 자영업자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입점업체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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