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AI스피커 '누구(NUGU)'를 통해 스마트폰 내 저장된 연락처와 전국 약 200만개의 전화번호를 음성검색하고 통화까지 할 수 있는 새로워진 '누구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누구콜은 AI스피커 누구 혹은 누구 앱에서 가입자 간 무료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4월 출시했다. SK텔레콤은 이번 누구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로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과 활용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우선 새로워진 누구콜 서비스는 상대방의 누구콜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통화 가능하다.
또 누구콜 서비스는 T114를 연동해 각종 음식점, 병원, 미용실 등 전국 약 200만개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 통화 연결까지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들이 AI 스피커 누구만 보유하면 스마트폰의 모든 연락처와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전화번호까지도 음성으로 자유롭게 검색하고 통화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고객들의 불편함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를 들면 누구콜 미가입자인 홍길동에게 발신 시 누구 스피커에 "아리아, 홍길동에게 전화해줘"라고 말하면, 홍길동은 기존 전화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서 전화를 수신하게 된다.
T114 기능을 이용하려면 누구 스피커에 "아리아, OO치킨집 전화해줘"하면 발화 지역에서 가까운 OO치킨집이 검색되고, 원치 않는 치킨집이면 "다음", 통화를 원하면 "전화연결"이라고 말하면 된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단장은 "새로워진 '누구콜'을 통해 고객들이 집 안에서 음성만으로 원하는 곳 어디든 통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편리하고 실용적인 서비스를 지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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