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은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해피앱'의 이용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해피포인트는 2000년 8월 론칭해 가입자 2000만 명을 보유한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다.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쉐이크쉑 등 전국 6300여 매장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다.
해피앱은 포인트 적립뿐 아니라 가맹점 제품을 사전에 주문하거나 배달 받을 수 있는 '해피오더', 모바일상품권 '해피콘'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적립률은 구매 제품 총액의 5%에 달한다.
또 제휴처를 편의점과 오픈마켓, 면세점, 여행, 주유소, 영화관, 서점 등 라이프스타일 산업 전반으로 확대한 것도 사용자 증가에 주효했다.
최근에는 빠르게 성장하는 딜리버리 시장 환경에 맞춰 기존 해피앱 내에서 운영하던 해피오더 기능을 분리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인 '해피오더앱'을 선보였다.
SPC그룹 관계자는 "해피앱 이용자 1000만명 돌파는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에 신속하고 성공적으로 대처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 빅데이터와 O2O, 인공지능 등 첨단 IT를 접목해 해피앱 회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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