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지난달 출시한 맥주 '청정라거-테라'가 50일만에 기존 맥주보다 3~4배 가량 많이 판매되는 인기를 끌면서 공급 부족 현상이 발생했다.
하이트진로는 전국 주류도매사에 신제품 '테라'의 공급지연 및 조기 정상화에 대한 안내문을 발송했다고 14일 밝혔다. 또 물량 공급은 다음주에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테라 판매량은 지난 3월21일 출시 후 50일 만에 130만 상자를 기록했다. 그 동안의 맥주 신제품 중 출시 초 최다 판매기록이다. 하이트, 맥스, 드라이피니시d 등의 첫 달 판매량이 20~30만 상자 수준임을 감안하면 3~4배 수준에 달한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수요를 맞추기 위해 출시 보름 만에 전체 판매 목표를 조정하고 2배 이상 생산량을 늘렸다. 또 생맥주 등 제품군의 출시 일정을 6월로 조정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테라는 전 세계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낮은 호주의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에서 생산되는 보리만을 원료로 생산한다"면서 "예상 수요를 크게 넘어서는 인기로 원료조달이 다소 늦어져 일부 품목의 공급이 지연되게 됐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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