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은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더 키친 살바토레 앤 바'에서 희귀질환인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와 가족을 초청해 식사를 제공하는 '하트밀 캠페인' 만찬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 열리는 이번 만찬 행사에는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의 총 30가족 108명이 초청됐다. 만찬에서는 더 키친 살바토레 쉐프와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 연구원들이 함께 개발한 저단백 코스 요리를 제공했다.
선천성 대사이상은 국내에서 5만명 중 1명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으로, 지방과 아미노산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체내에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아 고기와 빵, 쌀밥 등 일반 음식뿐 아니라 모유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다.
평생 특수분유를 먹으며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운동발달 장애와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 다양한 장애와 손상을 유발해 심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앞서 매일유업은 이번 행사를 위해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트밀 담요' 1000장을 판매했다. 판매 수익금은 매일유업의 후원금을 더해 100여명의 환와들에게 단백질 조정 특수식품으로 전달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들이 따뜻한 관심과 이해 속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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