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에서 두 번째 '밀리언셀러' 제품이 탄생했다.
비디비치는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 '스킨 일루미네이션'이 지난해 110만개가 판매됐다고 18일 밝혔다.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이 지난해 200만개 이상 판매된 것에 이어 두 번째로 100만개 이상 판매된 제품이 탄생한 것이다.
'스킨 일루미네이션' 제품은 특히 올해 1월 한달 동안에만 17만개가 판매되며 2017년 판매량인 13만개를 훌쩍 뛰어 넘었다. 올해 말까지 200만개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입소문을 타며 연간 판매량이 13만개에서 110만개로 8배 이상 증가했다. 얼굴을 밝게 해주는 효과와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개선 기능까지 중국 여성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기능을 담아 편의성을 높인 것이 적중했다.
중국 최대 커뮤니티형 전자상거래 플랫폼 '샤오홍슈'에서는 비디비치의 스킨 일루미네이션이 전 세계 베이스 제품 중 인기 순위 '5위'로 검색되고 있으며 대표적인 중국 쇼핑몰 티몰과 타오바오 내 판매량 또한 상위권에 올랐다.
스킨 일루미네이션의 판매량 급증에 힘입어 비디비치는 올해 1월 한달 동안 매출 215억원을 올리며 브랜드 역사상 최고 월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비디비치의2017년 전체 매출 229억원과 맞먹는 규모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관계자는 "비디비치는 전세계 화장품 브랜드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면세점 시장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클렌징 폼, 스킨 일루미네이션과 같이 연간 100만개 이상 판매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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