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제2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정규대회 '더 CJ컵 나인브릿지'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다음달 18일부터 21일까지 제주도 나인브릿지 골프장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저스틴 토마스와 제이슨 데이, 브룩스 켑카 등 PGA 투어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전 세계 226개국에 PGA투어가 TV로 중계되는 만큼 글로벌 광고 효과도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골프 경기장 내 주요 코스 4곳과 갤러리플라자, 엑스포존 등에 비비고 컨세션부스인 '비비고 테이스티로드'를 운영한다.
비비고 테이스티로드에서는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한 핑거푸드와 한식 정찬 형태의 비비고 반상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비빔밥을 콘(Cone)으로 형상화한 '비비콘'과 비빔밥을 골프공 모양으로 만든 '비비볼'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갤러리들이 비비고 부스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증강현실(AR)기반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테이스티로드'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경기장 내 비비고 주요 컨세션 및 라운지의 위치와 메뉴, 경기 일정과 날씨 등을 제공한다.
대회 기간 동안에는 미국과 한국에서 비비고 브랜드 광고를 온에어(On-Air)해 브랜드 홍보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번 광고는 한국계 미국인 헐리우드 배우인 이기홍을 기용해 비비고가 글로벌 한식 브랜드임을 효과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박은선 CJ제일제당 비비고 팀장은 "지난해 대회 기간 나흘간 총 3만5000여명이 경기장을 찾아 비비고 브랜드를 맛보고 즐겼다"며 "올해는 더욱 다양해진 이벤트들을 통해 전세계에 비비고를 명실상부한 글로벌 한식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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