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미뤘던 휴가를 가을에 쓰거나 추석 연휴에 해외 나들이에 나서는 이들이 많아졌다. 면세점업계가 이같은 내국인을 붙잡기 위해 시내 면세점을 이용할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나섰다. 면세점은 혜택을 미리 미리 꼼꼼히 챙겨서 활용하는게 남는 법이다.
롯데면세점은 추석을 맞아 '골든 피버' 행사를 10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해외로 떠나는 내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규모 경품 이벤트와 사운품을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매장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는 1억원 상당의 프리미엄 전기 세단인 '테슬라 모델S 75D'차량(1등)과 '테슬라 키즈카' (2등) 경품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냠' 모바일 매거진을 구독하고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하면 다양한 피크닉 용품이 담긴 '잇냠템 피크닉 박스'를 선착순 증정한다. 또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제주점에서 라 메르, 에트리로더, 클리니크, 랩 시리즈, 아베다, 오리진스, 달팡 제품 구매시 라 메르 모이스쳐라이징 크림, 랩시리즈 레스큐 워터 로션, 에스티로더 갈색병과 수프림+크림 등을 증정한다. 또 국내 영업점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뮤지컬 '바넘: 위대한 쇼맨'이나 '오! 캐롤', '록키호러쇼'관람권을 1인 2매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한가위 맞이 대규모 이벤트...테슬라 경품
아울러 매장마다 시간대별로 특화 혜택도 제공한다. 명동본점에서는 '나이트 쇼핑 이벤트'를 통해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300달러 이상 구매하는 내국인에게 선불카드 1만원권, 1만원 상당의 엔제리너스 명동점 음료 교환권, 헉슬리 화장품 세트를 증정한다. 월드타워점에서는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 1600달러 이상 구매 시 롯데시네마 티켓 4매를, 800달러 이상 구매 시 2매를 증정한다. 코엑스점은 500불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3만원 주유권, 김포공항점은 패션·시계·잡화(선글라스 제외)구매 고객에게 최대 3만원 즉시 할인해준다.동대문 두타면세점은 올 가을 면세쇼핑이 주는 확실한 행복(쇼·확·행) 을 가득 담은 가을정기프로모션을 11월 28일까지 진행한다. 두타면세점 본점에서 누적 결제 금액이 가장 높은 내국인 고객은 300만원 상당의 자유여행 상품권, 2~5등까지는 두타상품권 250만원, 200만원, 100만원, 50만원을 각각 증정한다. 멤버십에 가입하고 영수증 결제금액이 모두 합산돼 자동 응모된다.
또 본점 500달러 이상 결제고객에게는 두타면세점 단독으로 디자이너 브랜드 호재(HOZE)와 협업해 특별 제작한 크로스백을 제공한다. 저녁 9시 이후 본점 구매고객은 코스메틱 브랜드 비프루브(VPROVE)의 '두산베어스' 협업 상품을 100달러 이상 결제시 두산베어스의 마스코트 '철웅이' 핸드크림, 300달러 이상 결제시 '두산베어스 싸인볼' 배쓰 용품을 제공한다.
본점 결제금액과 결제카드에 따라 최대 31만원까지 두타상품권을 되돌려주고, 9월 30일까지는 기본증정을 더블로 확대 제공해 최대 52만원 되돌려받을 수 있다. 웨딩 등록 고객은 1000달러와 2000달러 이상 결제 시 기본증정에 두타상품권 5만원·10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고, 당일 최대 20%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이아몬드 VIP등급 적용 및 VIP라운지 이용권도 받는다.
또 10월31일까지 야구장인증샷, 유니폼인증샷, 베어스응원용품인증샷 등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려 두산 팬 인증을 하면 추첨해 10명에게 두산베어스 어센틱 홈 유니폼을 증정한다. 또 두타인터넷면세점에서 10달러씩 쇼핑할 때마다 송편 1개를 모을 수 있는 이색 경품 이벤트도 9월 3일부터 9월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모은 송편이 많을 수록 두타상품권 최대 50만원이 걸려 있는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도 여행의 계절 가을을 맞아 '숍 앤 플레이(Shop&Play)' 프로모션을 11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쇼핑 전에 미리 선불카드, 금액사은권 등 쇼핑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한다. 2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KT&G 상상마당에서 열리는 "노만 파킨슨展" 티켓, 300달러 이상 구매시 패션 포토그래퍼 노만 파킨슨의 화려한 색채와 독특한 감각을 그대로 담은 '여권 케이스'를 증정한다. 100달러 이상 구매시 용산 아이파크몰 식음료 매장 아티제, 사보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기프트콘을 제공한다. 구매금액 따라 최대 30만원 선불카드도 지급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 골드 멤버십, 선불카드 5000원 , 금액사은권 3만원, 온라인 적립금 30만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