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대표 권민석)는 욕실리모델링 전문브랜드 이누스바스의 온라인 직영몰 매출이 전년 대비 7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2016년 욕실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이누스몰'을 론칭한 이누스는 올 2월에 온라인 최다판매를 기록하는 등 온라인 시장에서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누스바스는 지난 6월부터 고객 니즈를 주문단계에서부터 반영한 국내 최초 욕실리모델링 커스텀 서비스 '내 마음대로 욕실리모델링'을 온라인 직영몰에서 제공중이다. 좀 더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타일, 위생도기, 욕실장, 액세서리, 파티션, 욕조 등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선택한 상품 구성은 온라인 상에서 즉시 3D 이미지로 구현돼 선택한 제품의 이미지를 간단히 재현해 볼 수도 있다. '내 마음대로 욕실리모델링' 서비스는 론칭 이후 전체 판매량의 40%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누스바스는 이누스바스의 모든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이누스몰에서 상품 확인 후 구매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여 직접 상품을 체험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점을 착안해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누스 강남 직영점에 온라인 전용상품의 타일 및 위생도기(양변기, 세면기) 등 패키지에 구성되는 제품을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으며, 2층 대형 스크린을 통해 전문 매니저와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누스몰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이누스는 가을을 맞아 다음달 30일까지 이누스 직영몰 및 강남 직영점에서 '가을엔 욕실을 바꾸고 싶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욕실리모델링 상품을 최대 35%까지 할인하며 거실욕실과 안방욕실 패키지를 함께 구매 시 추가 5%(최대 31만원) 할인과 이누스 진공블렌더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구매고객 대상으로 신용카드 6개월 무이자 할부 및 시공완료 후 '영구크린 욕실청소 서비스' 등도 추가 제공한다. 이벤트 해당 기간 내 결제를 완료한 고객 모두에게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 스마트 체중계와 물청소가 가능한 방수비데를 구매 금액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권지혜 이누스 사업부 총괄 전무는 "욕실 인테리어에도 개성이나 취향 표출에 적극적인 이들이 늘어나면서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상품 못지 않게 개별 소비자 취향에 맞는 제품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누스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욕실 관련 상품을 선보여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