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는 4개월 간의 증축 공사를 마치고 원주점을 오는 6일 새롭게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원주점은 이번 증축 부분 오픈을 통해 연면적을 기존 8만3532m²(옛 2만5268평)에서 3층 1321m²(옛 400평), 4층 1135m²(343평)을 더한 총 8만6061m²(2만6033평) 규모로 늘렸다.
3층과 4층 증축 공간에는 20~30대 젊은 고객 공략을 위한 편의시설과 브랜드 18개를 추가로 배치했다.
AK플라자 측은 "강원도 최대 랜드마크 백화점인 원주점이 젊은층들의 만남의 장소로 인정받으면서 20~30대 고객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따라서 이들을 위한 맞춤형 쇼핑 공간을 제공하자는 전략을 세워 증축했다"고 설명했다.
AK플라자에 따르면 원주점의 20~30대 매출 비중은 지난해 기준으로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하고 있고, 이들의 매출은 16년 2.4%, 17년 8.4% 등 매년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3층 증축 공간은 '영스트리트 패션존'으로 명칭을 정하고, 트렌디패션 편집숍, 영앤라이프, 메가 스포츠 등 3가지 테마의 총 9개 브랜드를 배치했다. 이 중 바인드, 모코로코, 버터, 어나더코드, 아프리카 등 5개 브랜드는 원주점 20~30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강원도 지역 최초로 정식 입점했다.
4층 증축 공간은 '푸드 어라운드(FOOD AROUND)'로 명칭을 정하고 그 동안 취약했던 맛집 브랜드를 대폭 강화했다. 이 곳은 최신 트렌드 맛집 9개 브랜드를 입점 시킨 전문 식당가로 구성된다. 특히 도조스시, 오장동 흥남집, 백미당, 앙트레, 포베이, 카사하라카츠 등 6개 브랜드는 식품 MD들이 삼고초려를 통해 강원도 최초로 신규 입점시킨 맛집 브랜드다.
이승옥 AK플라자 원주점장은 "이번 증축 그랜드 오픈에서 20~30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브랜드 입점에 집중했다"면서, "앞으로 강원도의모든 연령대 고객이 원하면 맞춤형으로 즉각 반응하는 트렌디한 백화점으로 끊임없이 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주점은 지난 2012년 백화점 불모지였던 강원도 원주에 들어가 매년 평균 6%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16년에는 3040 육아맘을 위한 강원도 최초 백화점 문화센터를 오픈, 올해는 증축 그랜드 오픈을 통해 2030 젊은고객에 특화된 존(Zone)을 구성하면서 강원도 지역의 모든 연령층이 원하는 편의시설과 브랜드를 모두 구축하게 됐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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