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TV 우노큐브(OTT 공급업체, ㈜알라딘그룹)는 우노큐브몰에서 오는 18일부터 8VSB 케이블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동안 우노큐브를 구매한 고객 중 8VSB 유료방송 가입자에게 이용료 3만원을 지원해 준다.
8VSB 유료방송은 아날로그 유선방송을 디지털 방송으로 전환한 것으로 셋톱박스나 인터넷 연결없이 직접TV에 연결하는 유료방송으로, 요금이 저렴하며 설치비를 제외하고 약정이 없으며, 60~80여 개의 고화질(HD) 방송이 장점이지만 라이브 채널만가능한 단방향 서비스이다. 주문형 서비스인 VOD나 OTT는 이용할 수 없는 것이 단점이지만 라이브 채널을 제공하므로 분배기를 활용하여 여러 대의 TV로 확장 가능하다. 8VSB 케이블TV는 씨엠비, CJ헬로, 딜라이브, HCN등 케이블방송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HD 다이렉트', '8VSB 아날로그', '디지털알뜰형TV' 등 여러 이름으로 서비스 중이다.
8VSB 유료방송 가입자가 TV와 우노큐브를 연결하고 우노큐브에 케이블 TV튜너를 연결하면 8VSB 케이블방송을 시청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연결하여 100여개의 무료 방송 및 VOD, IPTV 등 양방향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TV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더라도 HDMI 연결단자가 있는 컴퓨터 모니터, 빔프로젝터, 디지털액자, 차량용TV도 우노큐브와 연결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유료방송을 해지하더라도, 우노큐브에 지상파 안테나를 연결하면 무료로 지상파 시청이 가능하다.
알라딘그룹은 에브리온티브이와 콘텐츠연합플랫폼주식회사(이하, 푹)와 계약을 통해 우노큐브로에브리온티브이 100여 개 채널을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푹(pooq) 유료 서비스로 종편, 지상파재방송, 교육, 영화 등 60개 라이브 방송과 약 20만편의 VOD와 7천편의 국내·해외 최신 영화를 제공하고 있다. 푹 실시간 라이브방송 TV 시청은 우노큐브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하다.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