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비싼 명품 의류 대안으로 떠오른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인기가 경기 침체 속에도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패션업계에서 컨템포러리는 기존 명품 브랜드와 대중 브랜드 사이의 가격대로 유행에 민감한 30대 직장인 여성을 위한 옷을 뜻한다.
4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컨템포러리 부문 매출 가운데 4·50대 여성 고객 매출 비중이 50%를 넘어서며 주고객으로 자리잡았다.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30대 뿐 아니라 4·50대 중장년층에서도 명품의류의 대안으로 컨템포러리 브랜드는 찾는 것.
신세계백화점 측은 "컨템포러리 브랜드 옷이 명품의류에 비해 가격이 낮지만 명품 못지 않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30대뿐만 아니라 세련된 감각의 중·장년층까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올해(1~3월) 컨템포러리 장르는 12.9%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명품의류(4.0%)보다 8.9%포인트 앞선 수치다. 이는 여성패션(5.2%), 남성패션(6.3%), 스포츠(2.6%) 등 패션장르 내에서도 가장 좋은 신장세로 집계됐다.
신세계백화점은 컨템포러리 장르의 인기에 발맞춰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강남점 4층 본매장과 이벤트홀에서 '2018년 컨템포러리 대전'을 진행한다.
총 3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2018년 봄·여름 정상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N.21 반팔 티셔츠(17만 9000원), 블라우스(26만 9000원), 자딕엔볼테르 블라우스(13만9000원), 원피스(19만 9000원), 에센셜 롱 원피스(54만 9000원), 티셔츠 (25만9000원) 등이 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패션본부장 부사장은 "지속되는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명품의류의 합리적인 대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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