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현대자동차그룹이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순환출자 구조 문제를 해결하기로했습니다.
앞서 정부가 재벌에 대해서 3월까지 자발적으로 지배구조를 개편하라고 주문했던 것에 따른 것으로 해석됩니다.
선한빛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순환출자 고리 완전 해소에 나섰습니다.
방법은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를 인적분할한 뒤 합병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여기에 그룹사와 대주주 간 지분 매입, 매각으로 순환출자 고리를 끊는다는 계획입니다.
▶ 인터뷰 : 이영규 / 현대자동차그룹 전무
- "현대자동차그룹은 사업구조와 지배구조를 개편하여 그룹사의 미래사업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시킴과 동시에 투명하고 선진화된 지배구조체계를 도입하고 순환출자를 해소하겠습니다."
우선 현대모비스는 투자 및 핵심부품 사업 부문과 모듈 및 AS부품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한 뒤, 모듈 및 AS부품 사업 부문을 현대글로비스와 합병합니다.
그렇게 되면 기아차-모비스-현대차-기아차 등으로 연결된 기존 4개의 순환출자 고리는 모두 사라집니다.
대신 정의선 부회장 등 대주주-모비스-현대차, 기아차로 이어지는 구조로 바뀝니다.
이와 같은 현대차그룹의 결단은 앞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재벌의 자발적인 지배구조 개편 시한을 3월로 두었던 것에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MBN 뉴스 선한빛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순환출자 구조 문제를 해결하기로했습니다.
앞서 정부가 재벌에 대해서 3월까지 자발적으로 지배구조를 개편하라고 주문했던 것에 따른 것으로 해석됩니다.
선한빛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순환출자 고리 완전 해소에 나섰습니다.
방법은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를 인적분할한 뒤 합병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여기에 그룹사와 대주주 간 지분 매입, 매각으로 순환출자 고리를 끊는다는 계획입니다.
▶ 인터뷰 : 이영규 / 현대자동차그룹 전무
- "현대자동차그룹은 사업구조와 지배구조를 개편하여 그룹사의 미래사업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시킴과 동시에 투명하고 선진화된 지배구조체계를 도입하고 순환출자를 해소하겠습니다."
우선 현대모비스는 투자 및 핵심부품 사업 부문과 모듈 및 AS부품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한 뒤, 모듈 및 AS부품 사업 부문을 현대글로비스와 합병합니다.
그렇게 되면 기아차-모비스-현대차-기아차 등으로 연결된 기존 4개의 순환출자 고리는 모두 사라집니다.
대신 정의선 부회장 등 대주주-모비스-현대차, 기아차로 이어지는 구조로 바뀝니다.
이와 같은 현대차그룹의 결단은 앞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재벌의 자발적인 지배구조 개편 시한을 3월로 두었던 것에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MBN 뉴스 선한빛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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