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가 올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오르며 20년 연속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귀뚜라미(대표 강승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종합지수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653.4점(1000점 만점)을 받아 2위(558.2점), 3위(528.0점) 브랜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K-BPI는 각 브랜드가 가진 영향력과 인지도를 파악해 지수화한 지표다. 올해는 소비재·내구재·서비스재·스페셜이슈 등 4개 부문 총 223개 산업군에 대해 전국 1만 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대면조사를 실시했다.
귀뚜라미보일러가 20년 동안 1등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에서 나온다. 귀뚜라미는 국내 온수온돌 난방 주택구조에 최적화된 관수용량이 풍부한 저탕식 보일러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으며, 친환경 고효율 보일러 기술 개발을 통해 주거 및 대기 환경 개선에 기여해 왔다.
특히 국내 가스보일러 시장에서 30%를 차지하는 콘덴싱보일러뿐만 아니라, 70%를 점하고 있는 일반보일러 시장에도 질소산화물 저감효과가 우수한 일반형 저녹스 보일러를 보급하는 등 친환경 1등급 제품에 대한 홍보와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아울러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가스보일러에 2중 안전장치인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를 설치해 지진 등으로 인한 가스 누출, 폭발,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서며 제품 안전성에 대한 신뢰를 쌓았다.
회사 관계자는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완성하고자 한 귀뚜라미의 노력을 소비자가 인정한 결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으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찬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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