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 융합 환경에 맞춰 통신업계가 IPTV를 통해 방송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사이에, 케이블 방송 사업자들은 통신사들이 장악해온 인터넷 전화사업에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요금 인하를 앞세워 통신시장에 본격적인 도전장을 내건 것입니다.
임진택 기자가 보도합니다.
통신업체의 독무대였던 인터넷 전화사업에 케이블 방송업계가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태광계열과 큐릭스, 씨앤앰, CJ케이블넷 등 주요 케이블방송사업자가 주주로 참여한 한국케이블텔레콤이 주체가 돼 연말까지 최대 100만 가입자를 확보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기존 유선전화 요금에 60% 정도인 저렴한 요금을 전면에 내세우고 치열한 가입자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같은 경쟁이 요금 인하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제도적 보완이 절실하다는 지적입니다.
대표적으로 접속료 제도입니다.
인터뷰 : 박영환 / 한국케이블텔레콤 대표
-"00000000."
또 현재 일주일이상 걸리는 인터넷 전화로의 번호이동 기간이 24시간 이내로 단축돼야 소비자의 선택권이 확대될 것이라고 업계는 주장합니다.
mbn 뉴스 00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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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 인하를 앞세워 통신시장에 본격적인 도전장을 내건 것입니다.
임진택 기자가 보도합니다.
통신업체의 독무대였던 인터넷 전화사업에 케이블 방송업계가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태광계열과 큐릭스, 씨앤앰, CJ케이블넷 등 주요 케이블방송사업자가 주주로 참여한 한국케이블텔레콤이 주체가 돼 연말까지 최대 100만 가입자를 확보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기존 유선전화 요금에 60% 정도인 저렴한 요금을 전면에 내세우고 치열한 가입자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같은 경쟁이 요금 인하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제도적 보완이 절실하다는 지적입니다.
대표적으로 접속료 제도입니다.
인터뷰 : 박영환 / 한국케이블텔레콤 대표
-"00000000."
또 현재 일주일이상 걸리는 인터넷 전화로의 번호이동 기간이 24시간 이내로 단축돼야 소비자의 선택권이 확대될 것이라고 업계는 주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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