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파트너사인 KT는 평창 올림픽 시즌을 맞이해 1일부터 평창 금메달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KT는 올림픽 기간 KT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매장에서 수령한 즉석 응모권으로 온라인 이벤트에 응모하는 모든 고객에게 데이터 쿠폰 500MB가 제공한다.
만약 대한민국이 금메달을 8개 이상 획득했다면 제공하는 데이터를1GB로 올린다. 추가로 응모 고객 중 555명을 추첨해 'KT 5G라면?' 1박스를 증정한다. 개막일인 오는 9일부터 폐막일 25일까지 17일간 매일 5만명 선착순으로 응모가 가능하다. 데이터 쿠폰과 경품 추첨 결과는 3월 초 공개된다.
KT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라면 서포터 오뚜기의 '진라면 골드에디션'과 협업을 통해 'KT 5G라면?'을 선보인다. 'KT 5G라면?'은 낯설고 차가워 보일 수 있는 첨단 기술 5G와 친숙하고 따뜻한 라면의 조합으로 '현실로 다가온 KT 5G로 더 편리하고 풍요로워지는 생활'의 의미를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올림픽 개막 후 유명 쉐프의 '5G라면? 레시피'를 주요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올림픽 기간 동안 서울 시내 주요 거점에서 깜짝 이벤트도 진행 될 계획이다.
올림픽 이후에도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5G 라면?'을 사회 곳곳에 전달해 'KT로 가능해지는 5G 미래'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시키고 '사람을 생각하는 따뜻한 혁신기술' 공감대를 넓혀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KT는 온라인 공모전을 통해 'Y'원정대 100명을 선발, 평창올림픽 최대 승부처인 쇼트트랙 현장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Y는 요금제부터 단말까지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젊은(Y)'세대를 위한 KT의 차별화된 서비스 브랜드다. 20대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응모는 오는 5일까지 KT 'Y원정대' 사이트에서 이달 10일과 13일 중 희망하는 일자를 선택하고 대한민국 금메달을 응원하는 구호를 제안하면 된다.
내부심사 통해 100명의 우수 응원구호 제시 고객이 선발되며 이들은 KT Y브랜드의 민트색 응원의상과 응원도구를 지급받는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응원하며 생생한 경기 관람 현장을 즐길 수 있다. 베스트 응원구호 제시 고객 4명에게는 풍성한 경품도 주어진다. KT는 당일 왕복교통편과 식사 제공 등 참여 고객 케어 극대화를 통해 Y브랜드의 자부심과 고객 로열티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