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이 새로운 패션 소비 채널로 떠오른 온라인 시장 공략을 위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타 패션몰과 차별화를 꾀하면서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로 소비자를 잡겠다는 포부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은 자사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 구매하기 전 원하는 옷을 소비자가 직접 집에서 입어볼 수 있는 홈 피팅 서비스인 '앳 홈(at HOME)'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일환으로 홈피팅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국내 패션·유통업계서는 처음이다. 서비스 운영을 위해 우수 고객 주문 건만 담당하는 별도의 전담 물류팀도 꾸렸다. '앳 홈'을 이용하면 소비자가 구매 전 한섬 옷을 집에서 입어볼 수 있다. 더한섬닷컴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옷걸이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돼 있는 상품에 한해 최대 3개 상품까지 선택하면 된다. 이후 '앳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배송 시간대를 고르면 서비스 전용 차량을 통해 배송되는 방식이다. 소비자는 이틀 안에 원하는 상품을 골라 결제하면 된다. 선택되지 않은 상품은 담당직원이 무료로 회수해 가며 3개 상품 모두 결제하지 않아도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한섬 VIP 고객 및 온라인몰 우수 고객 대상으로 배송지 기준 서울 강남·송파·서초·용산·마포구에 한해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서비스 대상과 지역은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서비스 대상 브랜드는 타임·마인·시스템·SJSJ 등 국내 브랜드를 비롯해 '폼' 편집숍 등 총 21개 브랜드이며, 약 1300여 개 품목이다.
한섬 관계자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이 프라임 회원에 한해 최대 15개 품목까지 구매 전 미리 입어볼 수 있는 '프라임 워드로브(Prime Wardrobe)'를 작년에 도입했고, 글로벌 명품 온라인쇼핑몰인 네타포르테도 VIP 고객 대상으로 홈 피팅 서비스를 운영중"이라며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하고 '앳홈' 등 특화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한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다양하게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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