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사장 백복인)가 30일 대전 본사에서 '글로벌 비전 선포식'을 갖고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TOP 4 담배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중장기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복인 KT&G 사장을 비롯한 국내외 임직원 150여명과 해외 바이어 등이 참석했다.
KT&G는 이 행사에서 오는 2025년까지 해외 판매 규모를 4배 이상 늘리겠다는 목표를 잡고, 주력시장인 중동과 러시아 외에 중남미, 아프리카 등의 신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단계적으로 아시아태평양, 미주, 아프리카, 유라시아 4대 권역에 지역본부를 설립해 해외 소비자 니즈에 맞는 브랜드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KT&G 해외 판매량은 지난 1999년 26억 개비에 불과했지만 2002년 민영화를 기점으로 크게 늘어났다. 지난해에는 487억 개비를 판매해 9414억원의 해외매출을 기록했다. 올해는 3분기까지 415억 개비를 판매했다.
KT&G는 이 같은 수출 성장세에 대해 민영화 이후 이사회를 통해 선출된 내부출신 전문경영인들이 강도 높은 경영혁신을 벌이고 독립된 사외이사가 운영하는 우수한 지배구조를 통해 신속하고 합리적인 경영판단이 이어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백복인 KT&G 사장은 "글로벌 수준의 브랜드 개발과 조직운영의 혁신을 통해 회사를 '글로벌 톱(TOP) 4 담배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면서 "세계적인 수출기업으로 도약해 국가경제와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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