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유튜브에서 '반려동물 IoT' 바이럴영상을 공개한 지 17일 만에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자장가의 비밀'이라는 제목의 이번 영상은 LG유플러스 바이럴영상 중 역대 최단기간에 조회수 1000만뷰를 기록했다. '좋아요' 수도 6000건 이상을 달성했다.
반려동물 IoT 바이럴영상은 LG유플러스 홈CCTV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나이가 많은 반려견 '히릿'을 돌보는 감동적인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영상 속 반려견 '히릿'은 주인이 아침에 출근한 이후 퇴근해서 집에 돌아올 때까지 주인을 기다리며 현관문 앞에서 꾸벅꾸벅 졸았던 탓이 허리 디스크 진단을 받았다. 외로워 보이는 '히릿'을 두고 출근하기에 마음이 아팠던 주인은 홈CCTV 미니를 설치해 '히릿'이 집 안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회사에서 일하는 도중 '히릿'이 심심해 보이면 스마트폰으로 이름을 불러 놀아주거나 집 안 선풍기와 TV는 물론 저녁이 되어 어둑해지면 집 안 불도 켜준다. 또 퇴근길 '히릿'이 앉아서 졸고 있으면 버스정류장에서 자장가를 불러준다.
LG유플러스는 홈CCTV 미니, IoT 플러그, IoT 스위치로 구성된 반려동물 IoT 패키지 상품을 판매 중이다. 서울시 수의사회가 이 상품을 공식 추천하기도 했다. 반려동물 IoT는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대리점, 고객센터(101번) 또는 온라인 직영몰 'IoT Shop'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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