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근한 봄날씨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오면서 나들이객을 중심으로 편의점 간편식품 인기가 오르고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주요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달 초 간편식품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27% 신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카테고리별로는 도시락 매출이 24%로 가장 큰 신장률을 보였으며 김밥과 샌드위치도 각각 24%와 18% 증가했다. 영하권 날씨가 이어지던 지난달 간편식품 매출이 10%대 신장률을 보인 것과 비교하면 2배 이상 큰 폭으로 뛴 것이다.
입지별로도 차이를 보였다. 기온이 10도 이상 오른 지난 주말(3월 10~12일)에 나들이객이 늘어나면서 공원 인근 점포의 간편식품 매출은 전월 대비 무려 87%나 뛰었다. 관광지와 휴게소 점포의 간편식 매출도 각각 19%와 14% 올랐다.
이에 맞춰 CU는 '여친이 싸준 도시락'과 '엄마가 싸준 도시락' 2종을 이날 선보였다. 여친이 싸준 도시락은 돈불고기와 소시지, 너비아니, 탕수육 등 고기 반찬을 주로 담고 흰 쌀밥 위에 하트 모양의 너겟을 올린 것이 특징이다. 엄마가 싸준 도시락은 가정식을 내세워 검은콩 멸치볶음, 호박볶음 같은 건강식 반찬에 불고기, 계란말이 등 단백질을 더했다. 가격은 각각 4000원이다.
이나라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3월은 개학, 축제 같은 계절성 이벤트로 도시락 등 간편식품 매출이 크게 오른다"며 "이달 간편식품 출시 상품 수를 평소보다 2배 이상 늘리고 시간대별 간편식품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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