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업체 ADT캡스의 그룹사인 리테일솔루션 전문기업 ADT시큐리티가 중소형 매장운영 고객을 위한 재고관리 전용 솔루션 '한손에'를 출시했다.
ADT시큐리티의 '한손에'는 한손에 들 수 있는 휴대용 RFID 리더를 통해 제품의 입고와 출고·재고실사는 물론 수많은 제품 중에서 찾고자 하는 상품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재고관리 솔루션이다. 중소형 매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바코드 시스템 정보를 RFID(무선인식) 기술에 접목했다.
이를 통해 입고·출고·재고 관리 기능을 지원함은 물론 주요 품목의 입출고·재고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 제공, 관리 품목 대상 재고실사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전용 프로그램과 PDA 단말기로 솔루션 구성을 단순화해 초기 도입 비용 부담을 크게 낮추는 동시에, 인력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모되었던 기존 재고 수량 파악과 관리 방식을 개선해 재고실사를 손쉽고 빠르게 자주 실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홍갑선 ADT시큐리티 대표는 "ADT시큐리티는 기존의 상품도난 솔루션뿐 아니라 매장운영 효율화 솔루션으로 확장해 더많은 고객들에게 비용절감과 운영 효율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한손에'를 통해 중소형 매장 운영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인 재고 파악과 체계적인 관리 효과를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찬동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