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아동청소년안전교육협회 박향원 회장이 지난2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7회 한국신지식인 인증식’에서 교육부문 인증메달과 인증패를 수상했다.
이날 신지식인 인증식에는 수상자를 비롯한 국회의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교육부문 수상자 박향원회장은 재난안전지도사 1500명을 양성하여 이론 중심의 안전교육에서 벗어나 각 학교학급별로 체험 중심의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강의를 할 수 있도록 커리큐럼을 개발했으며 찾아가는 안전교육이라는 교육과정을 통해 유치원, 초, 중, 고, 어른신들을 재난안전부터 현장체험안전교육,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통안전교육, 학교폭력예방, 인성교육까지 안전에 필요한 모든 영역을 체험중심으로 변환시킨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체험버스를 운영하여 안전교육의 사각지대를 줄여나갔으며 각종 국가 행사에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참여시켜 새로운 교육방법을 제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박향원회장은“ 교육은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이론으로 이루어져 있는 현 안전교육 시스템을 첨단장비를 이용한 실질적인 체험으로 바꿔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앞장설것이며 전 국민의 안전교육화 및 협회와 언론사가 중심이 되는 안전교육 문화운동(세이프리본달기)을 펼쳐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