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비는 쌍12절을 맞아 중국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쌍12절은 12월 12일을 뜻한다. 중국에서는 광군절(11월 11일) 세일을 놓친 사람들을 위해 이날 한 번 더 세일 행사를 연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쌍12절을 발판으로 삼아 중국 이너뷰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내년에는 이너비 매출 절반 이상을 중국에서 올릴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경품 증정 행사를 열고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역직구 사이트 ‘T몰 한국관’과 중국 1위 할인점 따룬파의 온라인쇼핑몰 ‘페이니우왕’ 등에서 이너비 제품 구매 시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또 가수 겸 배우인 이정현을 모델로 기용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광군절 당시 1000개가 넘는 제품이 팔리며 전월 대비 약 30배 높은 1억여원의 매출을 올린 만큼 쌍12절에도 특수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CJ제일제당은 기대하고 있다. 이너비는 최근 중국 모바일 홈쇼핑 ‘볼로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어 볼로미 측에서 먼저 방송 연장을 요청해오기도 했다.
오경림 CJ제일제당 이너비 마케팅 담당 부장은 “최근 거세게 불고 있는 K-뷰티 열풍이 바르는 화장품은 물론 이너뷰티 제품으로까지 확산되는 추세인 만큼 ‘먹어서 피부를 관리한다’는 개념이 익숙한 중국인을 대상으로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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