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의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은 오는 11월27(금)~28(토) 이틀 간 개최될 ‘2015년 하반기 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 참가 고교생 200명을 모집합니다.
코리아텍은 다양한 실험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적인 공학인재를 조기 발굴하고, 학생들에게는 흥미와 창의력 배영을 통해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과를 탐색할 수 있도록 '고교생 과학캠프'를 개최해 왔습니다.
특히 이번 고교생 과학캠프 첫날에는 코리아텍의 최첨단 장비 및 시설 투어에 이어 7개 학부과별로 과학실험탐구(전공체험) 프로그램이 3시간 반 가량(오후 3시~6시 30분) 심도 있게 진행된다. 이번에는 특히 ‘드론 날리기’ 등 흥미있는 프로그램도 추가됩니다.
참가신청은 10월 26일(월) ~ 29일(목)까지 코리아텍 홈페이지 (www.koreatech.ac.kr)를 통해 접수(학교 담당교사가 신청서 작성 및 접수)하며, 참가 자격은 전국 일반계 고교(자립형 사립고 포함) 1~2학년 가운데 과학 및 수학 교과목의 평균 내신등급이 각각 2.0~3.0 등급인 학생에게 우선권을 부여한다(1학년은 1학기 성적 평균, 2학년은 1학기 성적 평균 기준). 참가인원은 학교당 2명이며 대학 자체 기준으로 총 200명을 선발, 11월 11일(수) 최종 확정자를 홈페이지에 발표 할 예정입니다.
박승철 코리아텍 입학홍보처장은 “최근 코리아텍은 중앙일보 2015 대학평가에서 공학계열 전국 평가 10위, 교육중심대학 1위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면서 “참가 고교생들은 코리아텍 공학교육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며, 창의력을 겸비한 과학분야 인재로 육성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