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두고 선물 배송이 늘어나면서 택배나 상품권, 온라인 직거래와 관련된 소비자 피해가 늘고 있어 공정거래위원회가 소비자피해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추석과 관련해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사례는 택배의 경우 2005년 3천400여건에서 지난해 3천700여건으로 늘었고 상품권도 2005년 700여건에서 지난해 900여건으로 증가했습니다.
공정위는 상품권을 할인판매한다는 스팸메일에 주의하고 소비자피해보상 규정을
숙지한 뒤 대처해야 하며 온라인 직거래도 안전거래 사이트를 확인한 뒤 거래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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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과 관련해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사례는 택배의 경우 2005년 3천400여건에서 지난해 3천700여건으로 늘었고 상품권도 2005년 700여건에서 지난해 900여건으로 증가했습니다.
공정위는 상품권을 할인판매한다는 스팸메일에 주의하고 소비자피해보상 규정을
숙지한 뒤 대처해야 하며 온라인 직거래도 안전거래 사이트를 확인한 뒤 거래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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