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대표 김수천)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서울과 수도권, 6대 광역시에 거주하고 이 가운데 최근 1년 이내 항공 여행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방식을 통해 실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5월과 6월 각각 A380 3, 4호기를 도입해 기재 경쟁력을 강화하고 6월에는 로마 신규 취항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충했다. 또 국내 최초로 인천과 김포 출발 국제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인터넷·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를 전면 실시해 소비자에게 차별화한 혜택을 제공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매경닷컴 장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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