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이 하림에 모바일로 재고·영업 현황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웹 주문 통합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IBM 모바일퍼스트 플랫폼과 웹스피어 MQ 솔루션을 이용했다.
하림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본사의 영업부, 축산 농장, 생산 공장의 재고량 영업현황, 여신여부를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시스템 도입 결과 직원들의 모바일 시스템 사용 비율이 기존 웹주문시스템보다 74% 증가했고 사용거래처가 855개로 31%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주문도 월 평균 20.4% 증가했다.
한국IBM은 “시스템을 도입한 뒤 주문이 월 평균 2.4% 증가했고 주문 관리 시간도 20% 단축됐다”며 “본사와 축산 농장, 생산 공장 간의 주문 통합을 통해 생산성 향상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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