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가 지속으로 심해 원전 개발이 활발해지고 대체연료인 액화천연가스(LNG)가 각광을 받으면서 국내 조선업계가 관련 선종 수주를 휩쓸고 있습니다.
조선.해운시황 전문분석기관 클락슨에 따르면 삼성중공업이 올해 발주된 드릴십 3척 전부를 수주한 것을 비롯해 최근 3년간 전 세계적으로 발주된 드릴십 14척을 국내 조선업계가 '싹쓸이'했습니다.
드릴십은 파도가 심한 바다에서 원유를 발굴하는 선박형태의 시추설비로, 1척 가격이 5억달러 내외인 고가 해양 설비입니다.
또 다른 고부가가치선박인 LNG선도 올 상반기까지 전 세계에서 발주된 13척 모두를 국내 조선업계가 모두 수주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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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해운시황 전문분석기관 클락슨에 따르면 삼성중공업이 올해 발주된 드릴십 3척 전부를 수주한 것을 비롯해 최근 3년간 전 세계적으로 발주된 드릴십 14척을 국내 조선업계가 '싹쓸이'했습니다.
드릴십은 파도가 심한 바다에서 원유를 발굴하는 선박형태의 시추설비로, 1척 가격이 5억달러 내외인 고가 해양 설비입니다.
또 다른 고부가가치선박인 LNG선도 올 상반기까지 전 세계에서 발주된 13척 모두를 국내 조선업계가 모두 수주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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