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정부가 수입차의 막대한 수리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대체부품 사용을 내년부터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폭리 논란도 피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은데, 정작 수입차 업체들은 반대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정성기 기자입니다.
【 기자 】
서울 강남의 한 수입차 정비소.
이른 아침부터 차량 부품 교체 작업이 한창입니다.
대부분 고가의 수입 부품들로 국산차 부품보다 4배 이상 비쌉니다.
▶ 인터뷰 : 정일남 / 리츠모터스 상무
- "정품을 사용했을 경우에 차주 분들이 굉장히 부담을 많이 느끼고 계십니다. "
정부는 막대한 수리비용의 원인인 비싼 부품 값을 낮추려고 내년부터 대체부품 사용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 인터뷰 : 김용원 / 국토교통부 자동차운영과 서기관
- "대체부품 인증제가 도입되면 순정품과 가격 경쟁을 통해서 약 20~30%의 가격 인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입차 업체 측은 반대하는 입장.
대체부품의 품질을 쉽게 믿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 인터뷰(☎) : 수입차 업체 관계자
- "특히 중국산, 저가의 품질이 떨어지는 그런 것(부품)들로 수리하거나 하는 일들이 발생하게 되면, 사고가 났을 때 책임 소재가 되게 애매해질 수 있거든요. "
정부의 인증제도를 감안하면, 수입차 업체들이 소비자의 부담은 외면한 채, 자기 잇속만 챙기려는 꼼수라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MBN뉴스 정성기입니다.
정부가 수입차의 막대한 수리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대체부품 사용을 내년부터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폭리 논란도 피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은데, 정작 수입차 업체들은 반대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정성기 기자입니다.
【 기자 】
서울 강남의 한 수입차 정비소.
이른 아침부터 차량 부품 교체 작업이 한창입니다.
대부분 고가의 수입 부품들로 국산차 부품보다 4배 이상 비쌉니다.
▶ 인터뷰 : 정일남 / 리츠모터스 상무
- "정품을 사용했을 경우에 차주 분들이 굉장히 부담을 많이 느끼고 계십니다. "
정부는 막대한 수리비용의 원인인 비싼 부품 값을 낮추려고 내년부터 대체부품 사용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 인터뷰 : 김용원 / 국토교통부 자동차운영과 서기관
- "대체부품 인증제가 도입되면 순정품과 가격 경쟁을 통해서 약 20~30%의 가격 인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입차 업체 측은 반대하는 입장.
대체부품의 품질을 쉽게 믿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 인터뷰(☎) : 수입차 업체 관계자
- "특히 중국산, 저가의 품질이 떨어지는 그런 것(부품)들로 수리하거나 하는 일들이 발생하게 되면, 사고가 났을 때 책임 소재가 되게 애매해질 수 있거든요. "
정부의 인증제도를 감안하면, 수입차 업체들이 소비자의 부담은 외면한 채, 자기 잇속만 챙기려는 꼼수라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MBN뉴스 정성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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