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신인류의 생존법' 최영재, '강철몸매' 비법 공개…"셀프 메디케이션"
입력 2022-01-14 10:56  | 수정 2022-01-14 11:01
  • +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사진 = MBN
사진 = MBN '신인류의 생존법' 제공
MBN 10주년 특집 다큐…배우 정동환, 프리젠터로 활약
최영재 "내 몸을 내가 챙길 수 있는 시대"

"이제는 내 몸을 내가 챙길 수 있는 시대가 온 것 같아요"

훈훈한 외모와 탄탄한 근육질 몸매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방송인 최영재가 '강철 몸매'를 만드는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16일(일) 저녁 5시 10분에 방송되는 MBN 10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신인류의 생존법'에서는 특전사 출신 방송인 최영재의 스마트한 셀프 메디케이션 방법을 전합니다. 셀프 메디케이션은 스스로 건강관리에 투자하고 소비를 아끼지 않는 현상으로, 코로나19 장기화 이후 급부상한 현대인의 건강 트렌드입니다.

방송에서 최영재는 "나의 몸 상태를 정확히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그는 여러 운동 기기를 활용해 심박 수와 호흡, 체온, 자세 등 몸 컨디션에 맞춘 운동법을 챙기는 모습을 보입니다. 또 그는 "항상 제 몸이 어떤 영양소, 혹은 운동이 부족한 상태인지를 확인한다. 그러면 몸 상태에 맞춘 루틴을 짜기 쉽다"며 효과적인 셀프 메디케이션 설계 방법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과연 운동 25년 차 최영재가 소개하는 '스마트'한 건강 관리법은 무엇인지, 그리고 건강을 위해 그가 특별히 섭취하는 것은 무엇일지 관심이 집중됩니다.

한편 최영재는 과거 문재인 대통령의 선거 후보 시절 경호원으로서 수려한 외모로 '미남 경호원 짤'을 생성하며 외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이어 작년 국내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에서 마스터로 출연해 맹활약을 펼치며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MBN 10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신인류의 생존법'은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짚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주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변천사를 담은 1부에 이어 이번 주 방송되는 2부에서는 배우 정동환이 프리젠터로 나서 건강수명을 위한 셀프 메디케이션에 대한 내용을 전할 예정입니다. 오는 16일(일) 저녁 5시 10분에 방송됩니다.

[디지털뉴스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이슈픽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