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 워치의 대표 브랜드인 IWC가 전설적인 제품이었던 파일럿 워치 Mark XI 이 출시된 해인 1948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마크 XI 의 헌정 에디션을 출시한다.
파일럿 워치 마크 XVIII <마크 XI 헌정> 에디션이 그 제품으로, 마크 XI이 70여 년에 이르도록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만큼 그 오리지널 모델의 대표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들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이 제품은 Mark XI 시기에 이르러 확립된 파일럿 워치의 기본 디자인을 되살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케이스에 블랙 다이얼을 탑재하고 3시, 6시, 9시, 12시, 네 개 방향의 인덱스를 노란색 직사각형으로 강조하였다. 이 직사각형 인덱스와 바톤형 핸즈, 12시 방향의 삼각형 인덱스는 야광 소재로 되어 있어 어두운 밤에도 선명한 가독성을 높여 디자인적인 측면은 물론,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 또한 6bar의 방수 기능과 날짜 창을 갖추었고, 시계에 탑재된 오토매틱 35111 칼리버 무브먼트는 42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한다. 공중 비행 중에서도 정확한 측정이 중요한 파일럿 시계인 만큼 자기장으로부터 시계를 보호하는 연철 내부 케이스와 기압 강하에 대비하는 이탈방지 전면 글래스가 적용된다.
기술력과 디자인을 동시에 겸비한 마크 XVIII <마크 XI 헌정> 에디션은 출시된 해인 1984년을 기념하기 위해 전 세계에 1,984피스만 제작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올해 8월 출시와 동시에 영국 런던의 헤롯 백화점에서만 3개월간 판매 후, 전 세계의 IWC 부티크에 공급된다. 이 제품 또한 많은 시계 애호가들이 기억할 주요 제품으로 남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