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유래와 받고 싶은 선물 순위 1위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과연 그 유래는 어디서부터 시작됐을까.
화이트데이는 역사가 없고, 1965년 일본의 마시멜로 제조업체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유력합니다.
공식적으로 ‘화이트데이’라고 명명되어진 이 날을 기념하는 나라는 한국, 일본, 중국 단 세 나라입니다.
밸런타인데이 때 여자에게 남자가 선물을 받았으면, 당연히 받은 만큼 돌려줘야하지 않겠냐는 취지와 상술이 결합된 겁니다.
그렇다면 화이트데이에 여성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뭘까.
최근 한 리서치 회사는 20~50대 여성, 남성 3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여성들은 받고 싶은 선물로 시계·액세서리·쥬얼리와 상품권·현금, 초콜릿·쿠키 순으로 꼽았습니다.
20대 여성은 초콜릿·쿠키를 30대 여성은 상품권·현금, 50대 여성은 시계·액세서리·쥬얼리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과연 그 유래는 어디서부터 시작됐을까.
화이트데이는 역사가 없고, 1965년 일본의 마시멜로 제조업체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유력합니다.
공식적으로 ‘화이트데이’라고 명명되어진 이 날을 기념하는 나라는 한국, 일본, 중국 단 세 나라입니다.
밸런타인데이 때 여자에게 남자가 선물을 받았으면, 당연히 받은 만큼 돌려줘야하지 않겠냐는 취지와 상술이 결합된 겁니다.
그렇다면 화이트데이에 여성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뭘까.
최근 한 리서치 회사는 20~50대 여성, 남성 3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여성들은 받고 싶은 선물로 시계·액세서리·쥬얼리와 상품권·현금, 초콜릿·쿠키 순으로 꼽았습니다.
20대 여성은 초콜릿·쿠키를 30대 여성은 상품권·현금, 50대 여성은 시계·액세서리·쥬얼리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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