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김진선 기자] 뮤지컬 배우 이예은이 다시 ‘위키드’ 네사로즈로 무대에 올랐다. 2013년 한국 첫 라이선스 공 올랐을 때 네사로즈를 맡아 주목을 받은 이예은은, 약 3년 만에, 더 탄탄해지고, 폭발적인 모습으로 관객들 앞에 섰다.
이예은은 ‘미스사이공’(2010), ‘천국의 계단’(2011), ‘레미제라블’(2013), ‘위키드’(2013), ‘킹키부츠’(2014), ‘아랑가’(2015), ‘베어 더 뮤지컬’(2015), ‘드라큘라’(2016) 등의 작품으로 꾸준히 관객들을 만난 성실한 실력파.
이예은은 대극장 무대에 꾸준히 서는 것 같지만, 창작 작품에도 오르고, 초연 작품에도 이름을 올리는 예외의 모습도 있다. 그래서인지 이예은은 여느 배우와 비견할 수 없고, 어떤 배우를 연상케 하지도 않는 독특함과 독보적인 힘이 있었다. 이는 무대 위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와 열정으로 묻어났다. 여릿여릿한 그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힘은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내기에 충분했다.
하지만 무대 아래 이예은은 전혀 다른 모습이었다. 명랑했고, 해맑았다. 환하게 웃는 미소는 향긋한 비누향처럼 청초하고 맑았다.
“제가 밝은 성격인데, 우울한 역할만 맡아서(웃음). 밝고 웃음도 많고 그래요.”
밝은 미소를 짓는 이예은은 여느 20대 대학생 못지않게 순수해 보였다. 책을 즐겨보며 최근 꽂힌 야구장에서 두산 팀을 응원하기도 하고, 이를 통해 스트레스도 풀기도 한다고.
“올해 야구장에 꽂혔어요. ‘위키드’ 연습 시작할 때 야구장을 가게 됐는데 정말 재밌더라고요. 제가 하나에 꽂히면 정말 좋아하거든요! ‘위키드’가 원캐스트라 야구장은 못가지만, 틈틈이 경기 체크를 하고 있어요. 좋아하는 선수요? 오재원 선수예요. 응원하고 있어요(웃음). 야구는 이제 입문했지만 제가 워낙 운동을 좋아해서요.”
좋아하는 것에 푹 빠진 모습이 영락없이 소녀의 모습. 하지만 무대 위에서는 전혀 이런 모습을 찾아볼 수 없다. 나이며 경력까지도 가늠할 수도 없는 힘을 내뿜으니 말이다. 어렸을 때부터 ‘뮤지컬 배우’가 될 것을 결정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왔기 때문일까.
“궁금해요. 뮤지컬 무대가 아니면 어떤 길을 가고 있을까요.(웃음) 어렸을 때부터 뮤지컬배우가 꿈이었기 때문에 친구들이 부러워했죠. 꿈이 있다는 것에 말이에요.”
초등학교 때부터 춤과 노래를 좋아했기 때문에 오디션을 본다거나, 가수의 길을 갈 수도 있었겠지만, 이예은을 자연스럽게 이끈 것이 바로 무대다. 노래, 연기, 춤까지 고루 할 수 있는 뮤지컬이 이예은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무대가 된 셈이다. 그의 어릴 적 모습이 궁금했다.
“이불로 드레스 만들고 노래하고, 연기하는 것을 좋아했어요. 거울 보면서 막 드라마 속 대사로 연기하기도 했어요. 지금 생각하면 ‘돌아이인가’, 그럴 수도 있지만요.(웃음). 어렸을 때부터 그런 것을 좋아했어요. 예전에 영재육성 프로그램도 있어서 춤이나 노래를 잘하는 분들이 TV에 나오기도 했는데, 제가 더 잘한다는 생각까지 했어요. 당차고 열정이 많았죠.”
그런 이예은의 열정은 고스란히 무대로 이어졌고, ‘미스사이공’을 시작으로 꾸준히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흔히 생각하는 ‘여배우’라는 틀이 없이 말이다. 때문에 이예은을 두고 한 기자는 ‘엉겅퀴’를 비유하기도 했다. 온실 속의 화초가 아니라 들판에 스스로 핀 꽃, 흔한 꽃보다 묘하지만 볼수록 정감이 가기 때문이라는 설명.
“제가 진짜 맨땅에 헤딩을 하긴 했어요. 집안에 공연 쪽 하는 분도 안계시고, 오디션을 통해 출연하게 됐고, 스윙부터, 몇 소절 안 부르는 역할 등 단계를 거쳤어요. 이렇게 온 게 배우로서 자부심이기도 해요.(웃음)”
하루 아침에 반짝 뜬 신데렐라가 된 것이 아닌, 스스로 한 계단씩 밟아 내공을 쌓아 꿰찬 자리기 때문에 더욱 값지고, 더 열심히 할 수밖에 없다. 누군가가 만들어놓은 길이 아닌, 본인이 가는 길로, 누군가의 손을 잡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내는 빛을 찾아가고 발견하려는 이예은. 춤과 노래를 좋아하는 소녀는 그렇게 뮤지컬계 샛별이 된 것이다.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
이예은은 ‘미스사이공’(2010), ‘천국의 계단’(2011), ‘레미제라블’(2013), ‘위키드’(2013), ‘킹키부츠’(2014), ‘아랑가’(2015), ‘베어 더 뮤지컬’(2015), ‘드라큘라’(2016) 등의 작품으로 꾸준히 관객들을 만난 성실한 실력파.
이예은은 대극장 무대에 꾸준히 서는 것 같지만, 창작 작품에도 오르고, 초연 작품에도 이름을 올리는 예외의 모습도 있다. 그래서인지 이예은은 여느 배우와 비견할 수 없고, 어떤 배우를 연상케 하지도 않는 독특함과 독보적인 힘이 있었다. 이는 무대 위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와 열정으로 묻어났다. 여릿여릿한 그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힘은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내기에 충분했다.
하지만 무대 아래 이예은은 전혀 다른 모습이었다. 명랑했고, 해맑았다. 환하게 웃는 미소는 향긋한 비누향처럼 청초하고 맑았다.
“제가 밝은 성격인데, 우울한 역할만 맡아서(웃음). 밝고 웃음도 많고 그래요.”
밝은 미소를 짓는 이예은은 여느 20대 대학생 못지않게 순수해 보였다. 책을 즐겨보며 최근 꽂힌 야구장에서 두산 팀을 응원하기도 하고, 이를 통해 스트레스도 풀기도 한다고.
“올해 야구장에 꽂혔어요. ‘위키드’ 연습 시작할 때 야구장을 가게 됐는데 정말 재밌더라고요. 제가 하나에 꽂히면 정말 좋아하거든요! ‘위키드’가 원캐스트라 야구장은 못가지만, 틈틈이 경기 체크를 하고 있어요. 좋아하는 선수요? 오재원 선수예요. 응원하고 있어요(웃음). 야구는 이제 입문했지만 제가 워낙 운동을 좋아해서요.”
좋아하는 것에 푹 빠진 모습이 영락없이 소녀의 모습. 하지만 무대 위에서는 전혀 이런 모습을 찾아볼 수 없다. 나이며 경력까지도 가늠할 수도 없는 힘을 내뿜으니 말이다. 어렸을 때부터 ‘뮤지컬 배우’가 될 것을 결정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왔기 때문일까.
“궁금해요. 뮤지컬 무대가 아니면 어떤 길을 가고 있을까요.(웃음) 어렸을 때부터 뮤지컬배우가 꿈이었기 때문에 친구들이 부러워했죠. 꿈이 있다는 것에 말이에요.”
초등학교 때부터 춤과 노래를 좋아했기 때문에 오디션을 본다거나, 가수의 길을 갈 수도 있었겠지만, 이예은을 자연스럽게 이끈 것이 바로 무대다. 노래, 연기, 춤까지 고루 할 수 있는 뮤지컬이 이예은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무대가 된 셈이다. 그의 어릴 적 모습이 궁금했다.
“이불로 드레스 만들고 노래하고, 연기하는 것을 좋아했어요. 거울 보면서 막 드라마 속 대사로 연기하기도 했어요. 지금 생각하면 ‘돌아이인가’, 그럴 수도 있지만요.(웃음). 어렸을 때부터 그런 것을 좋아했어요. 예전에 영재육성 프로그램도 있어서 춤이나 노래를 잘하는 분들이 TV에 나오기도 했는데, 제가 더 잘한다는 생각까지 했어요. 당차고 열정이 많았죠.”
그런 이예은의 열정은 고스란히 무대로 이어졌고, ‘미스사이공’을 시작으로 꾸준히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흔히 생각하는 ‘여배우’라는 틀이 없이 말이다. 때문에 이예은을 두고 한 기자는 ‘엉겅퀴’를 비유하기도 했다. 온실 속의 화초가 아니라 들판에 스스로 핀 꽃, 흔한 꽃보다 묘하지만 볼수록 정감이 가기 때문이라는 설명.
“제가 진짜 맨땅에 헤딩을 하긴 했어요. 집안에 공연 쪽 하는 분도 안계시고, 오디션을 통해 출연하게 됐고, 스윙부터, 몇 소절 안 부르는 역할 등 단계를 거쳤어요. 이렇게 온 게 배우로서 자부심이기도 해요.(웃음)”
하루 아침에 반짝 뜬 신데렐라가 된 것이 아닌, 스스로 한 계단씩 밟아 내공을 쌓아 꿰찬 자리기 때문에 더욱 값지고, 더 열심히 할 수밖에 없다. 누군가가 만들어놓은 길이 아닌, 본인이 가는 길로, 누군가의 손을 잡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내는 빛을 찾아가고 발견하려는 이예은. 춤과 노래를 좋아하는 소녀는 그렇게 뮤지컬계 샛별이 된 것이다.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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