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대표 김상용)는 국내 기업ㆍ기관 임직원에게 제공해오던 선택적복지 서비스 대상 범위를 해외 법인(지사)의 주재원 및 파견 인력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습니다.
이지웰페어가 제공하게 될 해외주재원 복지서비스는 선택적복지 사업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해외법인(지사)의 주재원 및 파견인력을 위한 복지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들의 생필품 공급, 이사, 항공권 예약 등 생활지원과 건강검진을 포함한 의료지원, 온라인/방문 상담 등 멘탈헬스케어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2016년 기준, 국내 기업의 해외법인 주재원 및 파견인력은 대기업, 중견기업, 건설회사 등 6만여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지웰페어 관계자는 "이들 기업은 주재원들의 해외근무에 대한 성과 보상(Incentive and rewards)으로 추가 근무수당 등 현금성 지원 외에도 파견 직원의 현지 적응 및 생활 안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며 "서비스 제공 대상을 해외주재원 및 파견 인력까지 확장함으로써 선택적복지 사업 규모의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해외주재원 복지서비스가 주재원들에게는 복지 혜택 확대로 현지 적응을 도움으로써 복지만족도를 높이고, 기업에게는 해외 파견 인력의 지원을 통합해 관리함으로써 운영의 효율성, 효과성 제고를 통한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지웰페어는 먼저 1천여 개의 선택적복지 이용 고객사를 기반으로 기업별 특성과 욕구에 맞춰 제도를 추천하는 컨설팅을 시행하고, 해외주재원 복지에 니즈가 있는 종합상사, 건설사, 국제기관 등을 대상으로 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영업 활동을 강화하면서 신규 고객사 수주에도 적극 나설 계획입니다.
한편 이지웰페어는 현재 1,261개 고객사 160 만여 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간 1조원 규모의 복지예산을 위탁 운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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