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 ‘피처링’ ‘유재석’ ‘김종국’ ‘다시’ ‘마이키’ ‘김정남’
그룹 터보(김종국·김정남·마이키)의 신곡 ‘어게인(AGAIN)’이 음원 차트 1위에 등극했다.
김종국, 김정남, 마이키 3인이 뭉친 그룹 터보가 정규 6집 앨범 ‘어게인(AGAIN)’을 21일 0시 발표했다. 이날 오전 8시 더블타이틀곡 ‘다시’는 네이버뮤직, 엠넷뮤직,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7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멜론에서는 현재 4위지만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 다른 타이틀곡 ‘숨바꼭질’을 비롯해 다른 수록곡들도 고르게 주요 음악 사이트 상위권에 안착했고, 음원 공개 후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도 ‘터보’ 두 글자가 꾸준히 올라 있다.
15년 만에 돌아온 터보의 6집 앨범은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이기도 하다. 총 17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 ‘다시’는 ‘나 어릴적 꿈’, ‘러브 이즈(Love Is)’ 등 과거 터보의 계보를 잇는 정통 댄스 트랙이다. 피처링에 ‘국민 MC’ 유재석이,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차태현과 이광수가 특별 출연했다.
‘숨바꼭질’은 감성적인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아련하게 들리는 일렉트릭 피아노 라인과 스트링 사운드가 곡 전체를 이끌어가며 김종국의 감미로운 음색과 잘 어우러졌다.
터보의 음원차트 1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터보, 앨범 수록곡이 다 좋더라” “숨바꼭질 노래 정말 괜찮네” “유재석이 터보 앨범에 피처링했다니”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이정윤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