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패치 완료, 4.4 패치 어떻게 바뀌었나 보니… "대박"
'롤 패치'
롤 패치가 완료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20일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의 4.4패치 업데이트를 공지하고 게임적용을 마쳤습니다.
이번 롤 4.4 패치의 주요사항은 챔피언 카사딘의 리메이크와 아이템 리치베인의 하향입니다. 카사딘의 대대적인 리메이크로 앞으로도 카사딘이 애용될지는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사딘의 주요 변경 사항은 패시브 효과가 공격속도 증가에서 유닛충돌 무시로 변경됐으며, Q스킬인 무의 구체는 침묵효과가 삭제 된 대신 마법피해 흡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특히 궁극기인 균열이동은 주문력 대신 최대 마나 계수가 적용되며 중첩이 쌓일 때마다 마나 소모량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대신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고 기본 마나 소모량과 최대 중첩 수가 줄어듭니다. 또한 균열 이동으로 적 챔피언을 적중시켜도 마나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템 리치베인의 하향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추가 피해 효과가 강력한 리치베인 아이템은 '50 (+0.75 주문력)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가 '기본 공격력의 75% (+0.5 주문력)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로 변경됩니다.
대신 리치베인 아이템이 핵심이었던 다이애나, 피즈, 트위스트 페이트 등의 스킬들이 상향됩니다.
롤 패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롤 패치, 리치베인 하향이라니" "롤 패치, 재미있겠다" "롤 패치, 카시딘 여신의 눈물 강제되나?"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