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진영디앤씨, 자연친화적 주거형 오피스텔 '남양주 진접 성원상떼빌 더플러스' 공급
입력 2022-10-07 16:32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남양주 진접 성원상떼빌 더플러스 광역 조감도 [사진 = 와이지건설산업]
남양주 진접 성원상떼빌 더플러스 광역 조감도 [사진 = 와이지건설산업]
주택시장에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자연친화적인 삶을 누릴 수 있는 '러스틱 라이프(Rustic life)'를 누리는 주거 단지가 관심을 받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등에 따른 야외 활동의 수요가 증가로 인한 주택 수요자들의 소비 패턴이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러스틱 라이프 여건을 갖춘 사업장은 높은 청약 경쟁률로 속속 마감되고 있다. 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작년 9월 인천 서구에서 공급된 '경서 북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은 1522실 모집에 총 4만3224건이 접수되며 평균 28.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사업지 인근에 연희공원이 있는 데다 공촌천과 아라뱃길, 베어즈베스트GC 등과도 가까운 입지여건을 갖춘 점이 높은 청약경쟁률로 이어졌다는 게 분양업계의 분석이다.
이런 가운데 디벨로퍼 진영디앤씨가 친환경 자연을 품은 주거형 오피스텔 '남양주 진접 성원상떼빌 더플러스'을 공급한다.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장현리 일원에 들어서는 해당 사업장은 지하 3층~지상 25층, 2개동 전용 46㎡ 141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 호실 투룸 설계로 신혼부부는 물론, 직장인과 세컨하우스, 임대투자자 등 다양한 수요층의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 인근의 에버그린파크는 16만3881㎡의 남양주시 최대 규모의 근린공원이다. 이곳에는 각종 조경시설(동굴폭포·인공폭포·실개천 폭포)은 물론, 조합놀이대와 인라인스케이트장, 풋살구장, 진접푸른숲도서관, 사계절 썰매장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다. 사업지 앞에는 왕숙천이 있어 천변 산책로에서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자전거도로는 한강과 연결돼 있다.

또한 도보통학거리의 장현초(병설유치원 포함)를 비롯해 화봉초·풍양중·진접고 등 교육시설이 단지 인근에 있고 청소년 복합센터 '펀그라운드 진접'도 걸어싱 이용할 수 있다. 지난 6월 문을 연 펀그라운도 진접은 '언더 그라운드'(교류·조별과제 등)와 '온 그라운드'(힐링 공간), '오버 그라운드'(방과 후 아카데미 운영) 등의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 진접점과 이마트오남역점, 진접농협하나로마트, 현대병원, 진접읍주민자치센터,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진접체육문화센터 등이 있다.
한편, 주거형 오피스텔은 만 19세 이상자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을 넣을 수 있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전국 어디서든 청약 접수에 참여(남양주시 거주자 20% 우선분양)할 수 있고 계약자에게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