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분위기 심상치 않다" 한 목소리, 차기 고교 야구 NO.1이 위태롭다
입력 2022-10-07 10:48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차기 고교 야구 NO.1인 장현석에 대한 메이저리그의 관심이 뜨겁다.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차기 고교 야구 NO.1인 장현석에 대한 메이저리그의 관심이 뜨겁다.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신경 많이 써야 할 것 같다.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과 KBO리그 소속 구단 스카우트는 경쟁 관계다. 좋은 선수를 서로 차지 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진다.
하지만 넓게 보면 같은 동료들이라 할 수 있다. 같이 고생하고 선수들을 살피며 쌓인 전우애 같은 것이 있다. 살며시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기도 한다.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의 동향을 가장 잘 아는 이들 역시 KBO 스카우트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 KBO 스카우트들 사이에서 최근 도는 가장 핫한 이슈는 단연 장현석(17. 마산 용마고)의 거취다. 현재 상황에서 차기 고교 야구 NO.1이 유력한 상황. 장현석이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르기 시작했다.
장현석은 고교 2학년 때 이미 156km를 찍은 괴물 투수다. 190cm 90kg의 듬직한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광속구가 일품인 선수다. 스피드도 더 빨라 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자타 공인 차기 고교 야구 NO.1투수다.
문제는 장현석을 국내 스카우트들만 유심히 살피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 사이에서도 장현석은 핫 이슈다. 관심의 정도가 보통 수준을 넘어 섰다.
장현석이 KBO리그를 선택한다면 한화에 입단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한화는 올 시즌도 꼴찌가 확정 됐다. 내년 시즌 드래프트 1순위 지명권이 한화에게 또 돌아갔다.
한화는 문동주 김서현에 이어 장현석까지 손에 넣어 150km가 넘는 광속구 유망주 트리오를 구성한다는 원대한 계획을 세워 놓고 있다.
그러나 그 전에 해결해야 할 일이 있다. 장현석에 대한 메이저리그의 관심을 차단하는 것이다.
한화는 이미 올 시즌 최대어인 심준석을 메이저리그에 빼앗긴 경험이 있다. 그에 못지 않은 김서현이 대기하고 있어 누수가 적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올 시즌엔 장현석과 그 뒤를 잇는 선수들의 기량에 차이가 크다는 것이 일반적인 분석이다. 장현석을 놓치게 되면 타격이 크게 올 수 있다.
A구단 스카우트 팀장은 "우리가 확보한 정보로는 장현석에 대한 메이저리그의 관심이 매우 뜨겁게 달아 오르고 있다. 비슷한 시기의 심준석에 비해서도 결코 뒤질 것 없는 반응들이 나오고 있다. 벌써부터 고위층이 움직인다는 제보도 받은 바 있다. 그만큼 장현석의 재능을 높게 평가한다는 증거다. 실제 장현석은 좋은 것을 많이 갖고 있는 선수다. 어차피 우리 선수가 될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공을 들여 살피지는 않았지만 기본적인 체크 사항만 놓고 봐도 단연 최대어로 할 수 있다. 메이저리그의 관심이 보통을 넘어선 상황으로 파악하고 있다. 한화가 장현석을 마음에 넣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신경을 꽤 써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렇다고 한화가 적극적으로 나서 장현석과 메이저리그 사이를 갈라 놓을 수도 없다. 접촉을 먼저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문동주와 김서현을 잘 키워내는 모습을 보여주며 장현석에게 희망을 심어주는 것 외엔 방법이 없다.
"우리 구단으로 오면 이렇게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장현석에게 증명하는 수 밖에 없다.
현재 상황에서 차기 고교 야구 NO.1인 장현석의 거취는 짙은 안개 속에 빠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장현석이 메이저리그에 대한 꿈을 접지 않았음을 밝힌 상황. 내년 시즌 어느 팀의 유니폼을 입게 될 것인지 아무도 알 수 없다.
장현석을 통해 10년 투수 걱정을 덜 계획이었던 한화 입장에선 애가 탈 수 밖에 없다.
장현석의 선택은 무엇일까. 한화는 장현석에게 장밋빛 미래를 보여줄 수 있을까.
내년 시즌 고교 야구계를 휩쓸 대형 태풍이 다가오고 있다.
[정철우 MK스포츠 전문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