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9월 19일 굿모닝 MBN 주요뉴스
입력 2022-09-19 07:00  | 수정 2022-09-19 07:10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 '난마돌' 오전 최근접…영남 강한 비바람
제14호 태풍 난마돌의 직간접 영향으로 제주에 이어 영남지방에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난마돌은 거제에 오전 9시, 부산에 오전 10시, 포항에는 오후 1시쯤 최근접하겠습니다.

▶ 일, 기록적 강풍·폭우 피해…880만 명 대피령
역대급 세력을 지닌 태풍 '난마돌'이 일본에 상륙하면서 부상자가 속출하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경험한 적이 없는 태풍"이라며, 880만 명이 넘는 주민에게 대피령을 내렸습니다.

▶ 영국 여왕 오늘 국장…윤 대통령 '조문외교'
윤석열 대통령이 영국 런던에 도착해 5박 7일간의 순방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우선 부인 김건희 여사와 찰스 3세 국왕이 주최하는 리셉션에 참석한 뒤 우리 시간으로 오늘 저녁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국장에 참석합니다.

▶ 이준석 추가징계 절차 착수…"표현의 자유"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논의에 착수하기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등을 원색적으로 비난해 당의 통합을 저해하고, 위신을 훼손하는 등 유해한 행위를 했다고 판단했는데, 이전 대표는 표현의 자유를 강조하며 반발했습니다.

▶ '신당역 살인' 피의자 오늘 신상공개 여부 결정
신당역 스토킹 살인 사건 피의자인 전 모 씨의 신상공개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전 씨는 범행 전 피해자가 살았던 거주지를 찾아가는 등 계획범죄 정황이 갈수록 짙어지고 있습니다.

▶ 타이완 규모 6.8 지진…건물 붕괴·열차탈선
규모 6.8의 강력한 지진이 타이완 남동부를 강타했습니다.
건물이 무너지고 열차가 탈선하는 등 큰 피해가 발생했고, 한때 쓰나미 경보가 발령되기도 했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