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상범
9월 12일 MBN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22-09-12 08:30  | 수정 2022-09-12 08:46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 연휴 마지막 날…오후 3~4시 정체 절정
추석 연휴 마지막날인 오늘 오전 10시부터 귀경길 정체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체는 오후 3시에서 4시 사이 가장 극심할 것으로 도로공사 측은 예상했습니다.

▶ SUV가 버스정류장 돌진…택시·버스 충돌
서울의 한 교차로에서 SUV 차량이 앞에 있던 차를 박고 버스정류장으로 돌진해 13명이 다쳤습니다.
경기 성남에서는 택시와 버스가 충돌해 택시 승객이 사망하는 교통사고도 있었습니다.

▶ 엘리자베스 19일 장례식…왕실 독립 움직임
고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국장이 오는 19일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엄수되는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과 바이든 미 대통령 등 각국 정상급 인사들이 장례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여왕의 서거로 영국 국왕을 국가 원수로 하는 연방국들이 왕실로부터 독립하려 하고 있습니다.

▶ 어젯밤 9시까지 3만 명대…유행세 '반등'
추석 연휴 셋째날이자 일요일인 어제 오후 9시까지 전국에서 3만 5,000명대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거리두기 없는 첫 명절인 만큼 유행세가 반등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당국은 급격한 증가세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보수단체 야간기습 집회…소녀상 단체와 충돌
어젯밤 서울 종로 평화의 소녀상 인근에서 보수단체가 기습 집회를 열고 소녀상을 지키고 있던 단체와 충돌했습니다.
양측은 몸싸움까지 벌이면서 4시간 가량 대치했습니다.

▶ 러, 하르키우 철수…자포리자 원전 가동 중단
우크라이나의 반격으로 러시아가 동북부인 하르키우에서 사실상 철수했습니다.
방사능 누출이 우려됐던 자포리자 원자력 발전단지의 가동이 전면 중단됐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