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0시 주요뉴스
입력 2010-09-07 19:15  | 수정 2010-09-07 19:15
▶ 대승호 선원 오늘 오후 동해로 귀환
대승호와 선원들이 북한에 나포된 지 한 달 만인 오늘 동해로 귀환했습니다.
이들은 잠시 후 속초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 북, 쌀·중장비 요청…'긍정 검토'
북한이 수해복구 긴급구호품 대신 쌀과 중장비를 지원해 줄 것을 우리 정부에 요청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정부는 대북 지원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 "권력과 이권 공유는 시대착오적"
이명박 대통령은 권력과 이권을 공유하려는 것은 시대착오적이라고 비판한 뒤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주력할 것을 여권에 주문했습니다.

▶ 태풍 '말로' 비껴가…큰 피해 없어
제9호 태풍 '말로'가 동해 상에서 일본 쪽으로 방향을 틀면서 다행히 한반도를 비껴갔습니다.
이에 따라 우려했던 큰 피해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 30개 부실대학 학자금 대출 제한
교육과학기술부가 상대적으로 교육의 질이 떨어지는 30개 대학의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이들 대학은 내년에 입학하는 신입생부터 학자금 대출이 제한됩니다.

▶ 2분기 엥겔계수 9년 만에 '최고'
가계 씀씀이 가운데 먹는 데 들어가는 비용을 나타내는 엥겔계수가 9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냈습니다.

▶ 라응찬 회장 등 동반퇴진 가능성
신한금융그룹의 내분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재일교포 사외이사가 라응찬 회장을 전격 방문했습니다.
라 회장을 비롯해 그룹 내 2인자와 3인자까지 동반퇴진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 정부, 내일쯤 이란 제재안 발표
정부가 내일(8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이란 제재 방안을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멜라트은행 서울지점에 대해 2개월 영업정지가 내려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