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태풍 '말로' 비상…최고 250mm 이상 비
입력 2010-09-06 07:00  | 수정 2010-09-06 07:00
일기도>오늘부터 전국이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지금 소형급 태풍 '말로'는 서귀포 남쪽 해상에서 우리나라를 향해 북진하고 있는데요,
내일 오전에 목포 해상으로 이동해서 오후에는 경북 안동 육상까지 북상하겠고요,
수요일 오전이 돼서야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특보>따라서 지금 제주남쪽먼바다에는 태풍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제주와 남해에는 태풍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또, 서울·경기와 영서를 제외한 모든 내륙과 모든 해상에 태풍예비특보가 현재 발효 중인 상황인데요,

강우량>앞으로 전국 대부분지방에 최고 15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제주와 남해안, 동해안 지방은 250mm 이상의 비가 예상되고 있어 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주셔야 되겠습니다.

2>태풍 '말로'는 내일까지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내일 밤 중서부지방부터 점차 개겠고요, 남부와 동해안 일부 지방은 모레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레이더>지금 전국에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출근하실 때는 우산 꼭 챙기셔야겠고요, 야외작업 하시는 분들은 우비도 꼭 챙기셔야 되겠습니다.

1>또, 서해안과 남해안에서는 만조 시 해일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여수의 만조시각은 오전 7시 18분, 제주는 8시 40분경이 될 것으로 보이니까요, 피해 없도록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현재기온 보시면 서울 23도, 청주와 광주 24도 정도 가리키고 있습니다.

한낮에는 서울 29도, 대전 28도, 부산 27도 선으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