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2시 주요뉴스
입력 2010-09-03 01:50  | 수정 2010-09-03 01:50
▶ '곤파스' 강타…5명 사망·농가 피해 속출
제7호 태풍 '곤파스'가 한반도를 강타하면서 5명이 숨지는 등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속출했습니다.

▶ 초속 52m 강풍 동반…1~2개 더 온다
제7호 태풍 곤파스는 최대 풍속이 초속 52m에 이르는 작지만 강한 태풍이었습니다.
올가을에 1~2개 태풍이 더 올 것으로 보입니다.

▶ 미, 멕시코만 시추시설 또 폭발사고
멕시코만의 한 해상 석유 시추시설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해 작업 중이던 근로자 13명이 대피한 가운데 화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 유명환 장관 딸, 외교부 특채 논란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 딸이 최근 실시한 외교부 특채에 합격한 것과 관련해 특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이광재 강원도지사 직무 복귀 결정
헌법재판소가 직무정지 상태인 이광재 강원도지사에 대해 업무 복귀를 결정했습니다.
헌재는 직무 정지 근거가 된 지방자치법을 내년 말까지 개정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 강성종 체포안 가결…강용석 제명
'학교공금 횡령' 혐의로 사전영장이 청구된 민주당 강성종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성희롱 발언으로 파문을 일으킨 강용석 의원을 제명 처리했습니다.

▶ 국새용 금 횡령…구속영장 검토
민홍규 전 국새 제작단장이 국새를 만들고 남은 금을 개인적 용도로 유용한 혐의를 인정했습니다.
경찰은 민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한국계 미국인, 인질극 벌이다 사살
한국계인 40대 미국인 남성이 워싱턴 인근의 디스커버리 채널 방송국에서 인질극을 벌이다 경찰의 총에 맞아 숨졌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