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 중부 소나기, 남부는 폭염
입력 2010-08-18 16:50  | 수정 2010-08-18 17:23
지금 중부 서해안 곳곳에 소나기가 오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도 평택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하며 시간당 20밀리미터의 강한 소나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날씨> 낮 동안 쌓인 뜨거운 열기 때문에 오늘 밤까지 산발적으로 소나기가 지나가겠습니다. 우산을 잘 챙겨주시고, 더불어 우산 잃어버리지 않게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남부 폭염> 한편 남부 대부분 지방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당분간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폭염특보도 점점 확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기상 전망> 내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습니다. 소나기 소식도 있는데요, 주로 중부지방에 지나가겠습니다.

내일 최저 기온> 내일 아침 서울 24도, 광주 26도가 예상 되고요,

내일 낮 최고 기온> 낮에 서울 31도, 전주와 대구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생활 정보> 끝으로 오늘의 생활 정보 전해 드립니다.

우리는 늘 숨쉬기와 호흡을 반복하죠? 그런데 알고 보면 우리가 하는 호흡이 제대로 된 호흡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잘못된 호흡을 계속하면 '과호흡 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과호흡 증후군은 지나친 호흡으로 숨쉬기가 곤란해지는 증세를 말합니다.

과호흡증상은 마음이 불안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때, 또 발열이나 술을 많이 마셨을 때 나타난다고 합니다.

과호흡 증후군을 막으려면 평소에 올바른 호흡을 해야 합니다.

그중 하나로 깊은 호흡인 복식호흡을 연습하면 호흡의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운동을 할 때는 대화를 자제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과호흡 증후군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할 때 많이 나타나는데요, 주변에 과호흡 증상을 보이는 분이 있다면, 따뜻한 말과 격려로 마음이 편안해지게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조미령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