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7·28 재보선]투표소 가기 전 챙겨야 할 것들
입력 2010-07-27 17:05  | 수정 2010-07-27 18:38
【 앵커멘트 】
7·28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가 내일(28일) 전국 8개 선거구에서 진행됩니다.
투표소에 가기 전 챙겨야 할 유의사항 등을 정리했습니다.
이성대 기잡니다.


【 기자 】
이번 선거는 전국 575개 투표소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치러집니다.

재보궐 선거일은 임시 공휴일이 아닌 만큼 직장인 등을 위해 투표를 두 시간 연장합니다.

유권자들은 투표소로 가기 전 각 가정으로 발송된 선거관리위원회의 안내문을 살펴보는 게 도움이 됩니다.

안내문에는 투표소 약도와 선거인명부 등재번호가 표기돼 있어 더 빠르고 편리하게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안내문을 잃어버렸을 때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 표시된 '내 투표소 찾기'를 누르고 나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투표소 약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처럼 사진이 붙어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가져가야 합니다.

당선자는 빠르면 밤 10시 전후 결과가 나오고 접전 지역은 늦어도 자정쯤이면 윤곽이 드러날 전망입니다.

선관위는 이번 선거가 휴가철과 방학 등과 겹쳐 투표율이 20% 중후반에 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이성대입니다. [sdjk@mk.co.kr]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