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 낮부터 비 그쳐…중부, 오후에 소나기
입력 2010-07-13 15:20  | 수정 2010-07-13 15:20
1>주말 동안 많은 비가 내린 남부지방은 오늘도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반면, 중부지방은 무더위가 속 가끔 구름만 많은 하늘인데요,
대기 불안정으로 저녁까지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 제주와 경남 남해안 일부 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시간당 40mm 안팎의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밤에는 장맛비가 전북과 경북 남부까지 확대되겠는데요,

앞으로 제주와 남해안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강우량은 20에서 70mm, 많은 곳은 100mm 이상이 쏟아지겠고요,
전남과 경남 10에서 50mm,
그 밖의 전국으로도 5에서 20mm의 비가 오겠습니다.


기상도>비는 내일 낮에 서해안부터 점차 그치겠는데요, 중부지방은 내일도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23도 등 오늘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한낮에는 서울 29도, 광주 30도까지 오르면서 역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1>여름철의 고온다습한 날씨는 음식물을 잘 상하게 하는데요,
하지만, 화장품도 마찬가지로 변질되기가 쉽습니다. 오늘은 여름철 화장품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먼저, 화장품의 유통기한을 확인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킨이나 로션, 에센스나 크림은 개봉 후 1년, 수분이 없는 파우더나 아이섀도, 립스틱은 2년까지 사용할 수 있고요, 여름철 필수품인 자외선차단제는 개봉 후 1년 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또, 화장품을 직접 만지기보다는 전용 바와 주걱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고요, 퍼프와 브러시는 3~4일에 한 번 세척하는것이 좋겠습니다.
화장품은 전용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하지만 고가품이라 부담스러울 수 있죠? 이럴 때는 냉장고 채소 칸을 이용해 보관하면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하니깐요,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로마인들은 이런 명언을 남겼습니다.
"미모는 손질해야만 얻을 수 있지 가만히 내버려두면 죽어버린다" 아름다운 미모를 위해서는 기본적인 화장품관리부터 해야겠죠?

오늘의 날씨와 생활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