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5시 주요뉴스
입력 2010-06-04 14:52  | 수정 2010-06-04 14:52
▶ "북한 반성없는 6자회담 어렵다"
이명박 대통령이 아시아 안보대화 참석차 싱가포르로 출국했습니다. "북한의 반성없이 열리는 6자회담은 기대하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 합조단 '안보리에 천안함 직접 설명'
합동조사단이 유엔 안보리에서 천안함 조사결과를 직접 설명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북한은 안보리에 상정하면 초강경대응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 당정청 7월까지 단계적 인적쇄신
여권은 6월 중순 청와대 참모진 개편을 시작으로 7월 전당대회로 여당을 일신하고, 7·28 재보선 이후 중폭 이상 개각을 단행하는 단계적 인사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 지방권력 교체…시·도 '인사 태풍'
광역단체장이 대거 바뀌면서 광역시와 도에서만 4천 명이 옮깁니다. 구청장이 물갈이된 서울시는 산하기관까지 7천 명이 바뀌는 등 인사태풍이 예상됩니다.


▶ 일본 새 총리에 '간 나오토'
간 나오토 재무상이 일본 새 총리에 선출됐습니다. 미국과 신뢰를 강화하고 신성장 전략으로 성장과 재정, 복지 문제를 모두 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1분기 2.1% 성장 '7년 만에 최고'
1분기 GDP가 지난 4분기에 비해 2.1% 성장하고 지난해보다 무려 8.1% 성장했습니다. 7년만에 최고 기록입니다.

▶ 대북공작원이 간첩…육군소장 수사
지난 98년 북풍사건 때 등장했던 대북공작원 흑금성이 간첩혐의로 구속됐습니다. 현역 육군소장도 흑금성에 포섭돼 군사기밀을 유출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 스페인에 석패…박주영 가능성 확인
우리 대표팀이 FIFA 랭킹 2위 스페인과의 마지막 평가전에서 아쉽게 0대 1로 졌습니다. 박주영 원톱 가능성의 희망을 확인했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