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10-06-04 10:28  | 수정 2010-06-04 10:28
▶ 여 비대위 가동…야 정치공세 강화
지도부가 총사퇴한 한나라당은 다음 전당대회까지 비상대책위 체제를 가동합니다. 야당은 4대강과 세종시 수정 중단을 촉구하면서 정치공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북한 반성 없는 6자회담 어려워"
이명박 대통령은 싱가폴 일간지와 인터뷰에서 "북한의 반성없이 열리는 6자회담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 대북공작원이 간첩…육군소장도 수사
지난 98년 북풍사건 때 등장했던 대북공작원 흑금성이 간첩혐의로 구속됐습니다. 현역 육군소장도 흑금성에 포섭돼 군사기밀을 유출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 환율 또 1,200원대…주가 상승
원 달러 환율이 또 1,200원대로 올랐습니다. 주가는 오름세를 타고 있습니다.


▶ 1분기 GDP 전분기대비 2.1% 성장
한국은행은 1분기 GDP가 지난해 4분기에 비해 2.1%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보다 무려 8.1% 높은 수치입니다.

▶ G20 부산회의 개막…금리인상론 제기
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회의가 오늘(4일) 오후 부산에서 개막됩니다. OECD와 IMF 등 국제기구 수장들이 잇따라 한국의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지적했습니다.

▶ 일본 새 총리 선출 '간 나오토' 유력
일본 집권 민주당이 계파간 표대결을 거쳐 새 총리를 선출합니다. 간 나오토 부총리 겸 재무상이 유력합니다.

▶ '공기청정기 납품 뇌물' 교장들 징역형
공기청정기 납품 대가로 뇌물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초등학교 교장들이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